[수완뉴스=육주현 기자]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뮤지컬 <블루레인>의 프레스콜이 지난달 23일 진행되었다.
뮤지컬 <블루레인>은 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1990년대 후반 미국의 한 가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재탄생 되었다.
△ 뮤지컬 블루레인 프레스콜 공연 시연 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자본주의가 만연한 사회에서 유산 상속을 둘러싸고 서로 대립하는 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갈등과 모순 더 나아가 인간의 욕망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이는 선과 악의 경계를 보여주는 원작의 메세지는 물론, 진실과 거짓 그리고 죄와 벌에 대한 의미도 관객들을 고찰케 할 것이다.
이 작품은 2018년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창작 뮤지컬상을 수상하여 2019년 본 공연이 제작되었다. 2019년 초연 당시 고전의 품격과 새로운 해석으로 관객에게 열렬한 호평을 받았었다.
△뮤지컬 블루레인 프레스콜 공연 시연 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또한 초연 당시 삼면 무대를 활용해 캐릭터들의 자유로운 동선과 움직임을 살려 생동감을 높였다는 평을 받았었다. 덕분에 2019년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연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날 프레스콜에는 ‘루크’ 역할에 배우 테이, 윤형렬, 양지원. ‘테오’ 역할에 배우 김산호, 임강성, 임정모. ‘존 루키페르’ 역할에 배우 최민철, 박시원, 최수형. ‘헤이든’ 역할에 배우 고은영, 허혜진. ‘엠마’ 역할에 배우 고은영, 한유란. ‘사일러스’ 역할에 배우 김태오, 조환지, 이진우, 박준형이 장면 시연을 했다.
그런데, 경매실시자가 입찰자와 입찰가에 대해 담합하는 행위, 다른 입찰 참가자의 입찰가를 누설하는 행위, 가상의 입찰자를 세우는 행위, 입찰자들의 담합 그리고 낙찰가를 결정하는 행위 등은 모두 경매·입찰 방해에 해당한다.
경매·입찰방해죄는 추상적 위험범에 해당하는데, 그 보호법익은 잠재적 입찰참가자의 이익으로서, 대법원은, “입찰의 공정을 해하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경매·입찰방해죄를 판단하고 있다. 즉, 입찰의 공정을 해하는 ‘행위’만 하더라도 그 결과에 관계없이 처벌하고 있는 것이다.
공정한 경쟁을 침해한 경매입찰방해 관련자들 모두 엄벌에 처해야···.
한편, 경매관련자들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소유 건물이 헐값에 낙찰되면서, 갚아야 할 전체 채무 중 일부 밖에 변제하지 못해, 결국 파산에 이르게 된 원소유주는,
이들의 범죄행위에 크게 분노하였으며, 결국 2020년 10월 경, 위 경매관련자들을 경찰에 고발하였다.
원소유주는, “공정한 경쟁과 원칙이 지켜져야 할 경매시장이 이들에 의해 그 취지가 훼손되었을 뿐 아니라, 그로 인해 발생한 피해가 상당하다”고 호소하며, “이들은 불법적인 입찰 정보를 순차 공유하여 낙찰을 받음으로써 잠재적 입찰참가자들의 권익을 침해하였으므로, 사법당국은 이들을 반드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벌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지난 2019년부터 시설관리공단 설립안을 마련하고 설립타당성 기초조사를 완료하였으며, 시설관리공단 출범을 위한 2020년 6월 설립추진단을 구성해 설립업무를 전담하였다.
이후 지방공기업 평가원의 설립타당성 검토 용역, 주민공청회 등을 거쳐 2020년 10월 8일 설립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설립안이 가결되었고, 11월 평창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면서 설립을 위한 사전 절차를 완료하였다.
올해 2월 15일에는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의 설립 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월부터 3월까지 공무원 전적자 특별채용 6명, 일반직 9급 5명, 시설관리직 7명, 기간제근로자 3명 등 21명을 신규 채용하면서 조직구성을 완료하였다.
평창군 시설관리공단은 4월 1일부터 공공시설의 효율적인 관리와 평창군민의 복리증진을 목표로 평창군공설묘원, 평창자연휴양림, 계방산오토캠핑장, (구)대관령휴게소 4개 시설에 대한 관리·운영을 대행한다.
이날 취임한 박현창 초대 이사장은 39년 8개월간 평창군 공무원으로 재직하였고, 제9대 강원도의회 의원을 역임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행정 전문가로서 공개모집을 통해 지난 2월 10일 임명되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시설관리공단의 출범은 공유재산의 효율적 운영, 주민복리증진,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 또한, 평창군 공유재산 중 경영수지 개선을 통해 이관 가능한 시설들과 준공을 앞둔 관광기반시설을 추가 위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수완뉴스=신소율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대입 컨설팅, 학습 코칭 플랫폼 오픈스카이를 운영하는 ㈜오픈스카이에듀(대표 윤영준)를 1일 핵심 창업기업 “퍼스트펭귄”으로 선정하여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퍼스트펭귄은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유망 창업기업을 선정해 밀착 지원해 육성하는 신보의 스타트업 지원제도이다.
현재 오픈스카이에는 100여 명의 명문대생 멘토가 여러 학생의 대입, 학습 멘토링 수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향후 높은 성장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다.
한편 ㈜오픈스카이에듀는 지난 2월 4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 인증을 획득했다. 그리고 2월 24일에는 KB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 KB라스쿨에서 예비 고1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공간 와디즈와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스타트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28일, 여덟 번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개최하였다.
이날 월간모임 강단에는 카카오벤처스 출신의 황조은 강남언니 커뮤니케이션 리드는 “문제의식으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PR”이라는 주제로 기업브랜딩과 언론홍보를 담당한 경험을 함께 나누었다.
황조은 리드는 “기업브랜딩이란 기업철학과 조직문화, 그리고 PR을 통해 내부와 외부의 정체성을 일치시켜 나가는 모든 과정”이라고 서두를 떼며 “제품을 브랜딩하는 관점과는 철저히 다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전했다.
△황조은 연사가 청중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청년마케터 제공)
이어서 황 리드는 “기업브랜딩에서 중요한 PR의 목적성과 문제의식을 충분히 고민하지 않은 채로 홍보를 시작하게 되면, 형식적인 방법만을 고려하게 되면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을 마주할 가능성이 현저히 높아진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PR을 왜 해야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위해 하는지를 전사적으로 먼저 심도있게 고민해보고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언론홍보는 기업브랜딩을 실천하기에 좋은 방법 중 하나이지만, 언론생태계에 대한 충분한 사전 숙지가 필요한 만큼 꼼꼼히 준비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덧붙여서, 언론홍보 및 PR 담당자로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본인의 관심사와 전문영역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그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담당 부서와 조직뿐 아니라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으로 관심을 넓혀가는 습관을 꾸준히 기르길 권한다”고 조언했다.
△양성욱 연사가 마이크를 잡고 있다. (사진=청년마케터 제공)
또한 이날 강연회에서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와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는 마케터의 시각으로 업계의 주요 소식을 정리하는 ‘트렌드 큐레이션‘을 발표하였다.
양성욱 운영자와 박윤찬 디렉터는 “멤버십 락인(Lock-in) 강화 혹은 구독 경제 본연에 집중하는 온라인 서비스와, 집객을 유도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독서비스가 지니는 의미가 다를 수 있다”며 “다양한 구독서비스가 탄생되고 있어 복수의 서비스를 묶는 번들링의 중요성이 대두될 것”이라고 제언하였다.
한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벤처스퀘어 △호스트랩이 협력사로 참여하며, △공간와디즈 △중앙일보 폴인 △밀리의 서재 △AB180 △Tableau Korea △픗픗아카데미 △아이보스 △스타트업테드님 △월간디자인 △투게더그룹 △UXdot △크라캔 △별다섯커피공장 이 후원사로 함께하고 있다.
다음번 세미나는 다가오는 4월 24일(토요일) 오후 2시부터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며, 임윤정 前 제일기획 및 SBS 카피라이터가 단상에 오른다.
[수완뉴스=김현경 기자] 일본인 출신 국내 유명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41)가 KBS2에서 방영하는 육아 예능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청와대 국민 청원에 ‘비혼모 출산 부추기는 공중파 방영을 즉각 중단해 주세요!!!’라는 제목을 가진 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25일 올라온 청원 내용에서는 “저출산 문제와 결혼을 기피하는 현시대에 올바른 가족관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이나 청년들에게 비혼 출산이라는 비정상적인 방식이 마치 정상인 것처럼 여겨질 수 있는 일본여자를 등장시키려 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 바람직한 공영방송의 가정상을 제시해 주시길 요청합니다!!!”라며 주장을 피력했다.
사진=KBS 시청자청원 게시판
지금 현재, 청원은 2414명(2021년 3월 29일을 기준)을 기록했다.
한편, 사유리는 작년 11월 4일, 정자 기증을 통해 아들을 출산하였다.
그리고 한국의 출산율은 가임 여성 1명당 0.918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8년 통계청의 미혼남녀(20~44세)의 결혼의 필요성에 대한 태도 조사에 따르면 미혼 남성의 14.1%, 미혼 여성은 단 6%만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였으며, 특히 미혼 여성은 결혼은 하지 않는 게 낫다고 대답한 비율이 14%로 결혼을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한 비율보다 높았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1976년에 창간된 한국 최고의 디자인 전문매거진 ‘월간 <디자인>’이 25일 오전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의 2021년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월간 <디자인> 최명환 편집장 (사진=청년마케터 제공)
최명환 편집장은 “이번 후원사 참여는 일종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바라본다. 좋은 디자인 감각을 지닌 젊은 마케터가 늘어날수록 디자인 생태계 역시 탄탄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최 편집장은 “시대를 읽는 눈이 있다면 주니어에게도 충분히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이 다가오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청년마케터’와 함께 하는 주니어 마케터들에게 월간 <디자인>의 지원 사격이 더해진다면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하면서, “기자들이 열심히 발로 뛰며 모은 디자인 정보가 마케팅 감각을 갈고 닦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특히 최 편집장은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디자인은 이성과 감성의 조화가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마케팅과 굉장히 닮은 부분이다. 둘 사이에 균형을 지혜롭게 맞춰가는 디자이너들처럼 두가지 감각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양손잡이 마케터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진심 어린 조언을 보내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공감을 얻었다.
한편, 이번 월간 <디자인>의 후원사 참여에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는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상호보완적인 존재”라고 말하며 “이번 상반기 월간모임의 전 시즌에서 월간 <디자인> 매거진을 지원받게 된 만큼,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모든 마케터들이 실무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 감각을 기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월간 <디자인>은 국내·외 디자이너 1만 2천여 명을 인터뷰하며 디자인 저변을 넓혔다.
다음 번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강연회는 오는 28일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며, 황조은 강남언니 커뮤니케이션 리드와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가 연사진으로 참여한다. 2021 청년마케터 상반기 월간모임은 중앙일보 폴인과 월간디자인, 투게더그룹 등 16개 브랜드가 함께한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2주 앞두고 23일 오세훈과 안철수의 국민의힘 단일화 경선에서 오세훈이 최종 승리하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박영선 대 오세훈으로 양자 대결 구도가 완성되었다. (사진=박영선 트위터 및 오세훈)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죽음으로 인해 오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2주 앞둔 23일 국민의힘의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군에 올랐던 오세훈과 안철수의 단일화 경선에서 오세훈이 최종 승리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 전 장관이었던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오세훈 후보의 양자 대결 구도가 완성되며,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 출발 총성이 울렸다.
출발선에선 오 후보가 야당의 文 정권 심판론으로 가세하며 박 후보를 따돌리며 기선을 제압한 형국처럼 치러졌지만 정권 재창출론과 충돌로 인해 접전 양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다만 여론조사상으로는 오 후보의 초반 우세가 확연히 도드라진다. 입소스가 중앙일보의 의뢰로 지난 19~20일간 서울 유권자 1천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상 양자대결에서 오 후보는 박 후보를 50.6%대 36.8%로 크게 앞섰다.
리얼미터가 JTBC의 의뢰로 지난 20~21 1천7명을 조사했을 때에는 오 후보 53.4%, 박 후보 31.4%로 나타났다.
이들 기관 외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등 여론조사기관에서 SBS, KBS, MBC 의뢰로 20~21일 1천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에서도 오 후보는 가상대결에서 47.0%로 30.4%에 그친 박 후보를 가볍게 앞질렀다.
리얼미터가 지난 2월 7~8일 위 여론조사기관의 조사 한달 보름전에 리얼미터에서 조사한 것에 따르면, 박 후보가 오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40.6% 대 29.7%대 앞섰던 것과는 사뭇 달라진 여론의 흐름이다.
이번 선거와 관련해 민주당은 당 조직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서울 지역 국회의원 49명 중 41명, 구청장 및 시의원 중 90% 이상이 민주당 소속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LH 사태가 정권심판론에 불붙어, 민심과 우파 지지층이 결집하고 중도층을 아우른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처럼 여야 모두 이번 선거는 부동산에 초점을 맞추고 대응하고 있다.
박 후보 캠프가 오 후보 처가의 서울 내곡동 땅 문제를 쟁점화하는데 당력을 모으는 가운데 오 후보 캠프도 문재인 정부의 8.2 부동산대책 등 부동산 정책 실패를 타깃으로 삼아 공세를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