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C
Seoul
2024년 7월 21일 (일요일) 1:00 오전
More
    - Advertisement -

    강릉시 청년센터 두루, “2023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토크콘서트로 청년 문제와 소통에 집중

    강릉시 청년센터 두루 ‘2023 청년의 날 기념 행사’ 홍보 포스터(사진=강릉시청 제공)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릉시 청년센터 두루가 오는 15일부터 16일부터 ‘2023 청년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정부가 청년의 권리와 청년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지정하는 행사이다.

    이번 두루 청년의 날 기념 행사는 ‘Dream come DOOROO’라는 주제로 청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15일부터 강원특별자치도에서 활동하는 11명의 1인 청년 기업가가 참석하는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청년 창업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며,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 부스에서는 공예, 제조, 베이커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인 청년 기업가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16일(토)에는 마케팅 전문가 김진욱 강사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나는 마케터로 살기로 했다’라는 주제로 마케팅 분야의 직무 이해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주간 설문조사에서 교류 분야 1순위로 선정된 ‘두루 친해지길 바래’라는 청년 반상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서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강릉시 청년들 간의 교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센터 두루의 블로그를 통해 9월 16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강릉시의 미래, 즉 젊은 세대들이 함께 즐기고 호흡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본 기사는 ChatGPT와 공동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알림

    본 기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