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 C
Seoul
2024년 9월 15일 (일요일) 7:53 오후
쇼핑몰 어린이판 영문판
More
    - Advertisement -

    씨리얼, 청소년/청년들의 경험을 지원하고 응원합니다.

    [수완뉴스=청소년/청년단체 씨리얼]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씨리얼’이라는 청소년/청년 단체를 운영하고 있는 정우협 입니다.

    Q. ‘씨리얼’이라는 이름은 어떤 의미인가요?

    A.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한입에 쉽게 먹을 수 있는 씨리얼처럼 접근하기 쉽고, 편안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또, 영어로는 C-REAL 이란 이름이에요.

    3vhEQyGvhNk8KJQdloxOESEUHfZasDYL6sx7Rb4M
    씨리얼의 의미 (사진=청소년/청년단체 씨리얼)

    Q. 그럼, ‘씨리얼’단체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씨리얼에는 운영팀과 더불어 개발(프로그래밍), 기획, 디자인, 그리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단원들과 함께 평소에 혼자 하기 어려웠던 개인 혹은 소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팀 빌딩을 통해 체계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Q. 위에서 더 말씀하지 못한 단체의 장점이 있나요?

    A. 먼저, 세부적인 활동을 몇 가지 말씀드릴게요.

    1. 단체 내/외의 해커톤을 통해 주기적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어요!

    2. 중/고등학생 <-> 대학생 간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어요.

    4. 자체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한 가지가 아닌 여러 분야를 공부하고 경험할 수 있어요.

    3. 독서 모임, 글쓰기 모임, 그리고 사이드 프로젝트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직접 무언가를 기획하고 제작, 배포, 그리고 유지/보수까지 하는 경험이 쌓여 실무적인 실력 향상과 더불어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도움이 되겠죠?

    Q. 청소년/청년이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흔히 ‘청소년’이라 하면 10대까지로 생각하지만, 사실 대한민국의 청소년기본법에 따르면 만9~24세를 말합니다. 또, ‘청년’은 만15~29세이고요.

    때문에, 미성년자인 학생들을 더불어 20세 이상, 그리고 대학생들까지 참여를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Q. 처음, ‘씨리얼’단체를 설립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저도 중/고등학교 재학 중에는 평범한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평범하게만 지내기에는 하고 싶은 것이 정말 많았어요. 넘치는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만들고 싶었고, 어플로 출시하고 싶어 개발 공부도 하며 많은 밤을 지새웠어요.

    열심히 시도했지만 기술적인 부분, 금전적인 부분, 그리고 무엇보다 ‘혼자’ 한다는 것이 정말 어려웠어요.

    그래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했던 분들을 찾아 인터뷰를 하고, 학생들의 성장 가능성을 위해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는 단체를 ‘직접 만들어야겠다!’라고 결심했습니다.

    Q. 꿈꾸고 있는 앞으로의 비전이 있나요?

    A. 네! 당연히 있죠. 단체의 규모를 더 크게 하여 정말 다양한 분야의 많은 사람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서로의 교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그런 다음, 경험들을 통해 실제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서비스를 알리고자 하는 욕심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

    A. 여러분, 무엇이든 먼저 시도하세요. 아무리 큰 계획일지라도, 시도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그저 상상에 그치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많은 분들이 자신의 성장을 위해 많은 도전을 했으면 좋겠어요. 씨리얼은 나이, 지역에 상관없이 이런 열정을 가진 여러분을 항상 환영한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청소년/청년단체 씨리얼 대표 정우협

    정우협
    정우협
    청소년 / 청년 단체 '씨리얼' 대표 정우협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주소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완뉴스를 만나보세요.

    격월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