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 C
Seoul
2024년 9월 15일 (일요일) 6:28 오후
쇼핑몰 어린이판 영문판
More
    - Advertisement -

    커넥션, 비즈쿨 청소년 창업자 커뮤니티 'Startus' 출범

    스타터스 발대식 후 단체사진(사진=커넥션 제공)
    스타터스 출범 선언중인 디미고 학생 (사진=커넥션 제공)

    [수완뉴스=커넥션] 청소년 창업 활동과 문화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는 청소년 자치단체 ‘커넥션’과 비즈쿨 특화학교인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가 청소년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청년진흥원이 운영하는 청소년비즈쿨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아 『비즈쿨 청소년 창업자 커뮤니티 ‘StartUS(스타터스)’』를 출범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StartUs는 Start Us(함께하는 시작) Starters(시작하는 사람) Start Earth(세계로 뻗어나가는 시작)을 의미한다.

    커뮤니티는 청소년 실제 창업가 간 네트워크 협업을 통한 융합 공유형 창업 생태계 완성, 청소년 창업활성화를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공익적인 요소를 가진 여러 활동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는 커뮤니티 학생들의 여러 재능을 활용한 지역연계 재능기부 활동 진행 등이 있다.

    12월 16일 열린 발대식에서는 사단법인 청년창업네트워크, 캠퍼스멘토, JA Korea 등 창업과 청소년 관련 여러 기관과 StartUs 가입 학생들이 참석했다.

    당일 창업 사례 발표에서는 등과 같이 여러 청소년 창업자들이 참석해 자신의 창업 활동 사례와 창업을 준비하면서 겪은 여러 어려움 등을 발표했다.

    이제우 운영위원(한국디지털미디어고 3학년·커넥션 대표)은 발대선언으로 “앞으로 미래에는 청소년 창업자가 점점 늘어날 것입니다. 청소년 창업 지원이 더욱 확대되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고, 사단법인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배승훈 사무국장은 “청소년의 수준이 이 정도인지는 몰랐고, 앞으로 청소년 창업 또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스타터스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한 청소년과 도움을 주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bit.ly/bizcoolstartus)에서 신청 할 수 있다.

    편집국
    편집국https://www.swn.kr/author/editor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편집국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주소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완뉴스를 만나보세요.

    격월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