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계 고등학교에 지원을 하는 것과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는데 있어  장단점은 무엇인가? 

[수완뉴스=김원석 기자 기자]

[수완뉴스=교육] 김원석 인턴기자, 우리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 할지 아니면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 할 지를 결정한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대학을 준비하려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여 취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도 있을것이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는 것과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에  있어 분명한 차이는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지원을 하여 다닌다면  좀더 좋은 대학에 진학을 하는 것에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것 이고 실업계 고등학교에 다닌다면 취업을 하는것에 목표를가지고 있을 것 이다. 그래서 실업계 고등학교에서는 선 취업 후 진학이라는 제도가 있어 취업을 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한다면  인문계 고등학교보다 빨리취업을 하는 것이 특징이고 인문계고등학교에서는 좀더 좋은 곳을 위하여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문계 고등학교와 실업계 고등학교에는

이 기사는 멤버십 구독 회원 전용입니다

처음 500자까지만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기사를 읽으려면 멤버십 구독이 필요합니다.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advertisement-

여러분이 수완뉴스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기사 쓰기

기사 클리닉

인재 채용

기사 제보

도서 출판

더 많은 기회

인기 기사

최신 기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