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中文 日本語
5.8 C
Seoul
2025년 12월 1일 오후 1:23
More

    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청소년 포상제 개최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석연)는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을 횡성에서 29일 개최했다.

    포상식은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 네 가지 영역에서 목표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하고, 그들의 도전과 성장을 축하하는 자리이다.

    청소년포상제는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실제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 14세~24세 대상)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 7세~15세 대상)로 나뉘며,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도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이번 포상식에는 도내 140여 명의 청소년, 지도자,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청소년들에게는 인증서와 메달이 수여됐다. 또한 우수 지도자와 우수활동기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우수지도자로는 근덕청소년문화의집의 진인순 지도사와 원주시청소년수련관의 이의준 지도사가, 우수활동기관으로는 신동다함께돌봄센터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이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우수참여 청소년 발표는 도계청소년장학센터의 김예원과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의 박우슬이 도맡아 진행했다. 두 사람은 모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청소년 포상제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받는 쾌거를 이뤘다. 김예원은 “주변의 응원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박우슬은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과 성장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밝혔다.

    강석연 센터장은 “포상식은 단순히 목표를 달성하여 상을 받는 자리가 아니라, 그동안의 노력과 결실을 맺은 순간이자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자리”라며, “오늘의 성취가 내일의 더 큰 도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쓴 기자와 수완뉴스를 후원해주셔서, 우리의 가치와 열정이 식지 않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Kim Tongjoo
    Kim Tongjoohttps://www.swn.kr/author/tongjoo
    I will brighten the world around me with my smile. And I will always be here for you all, ready to listen to what you have to say.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advertisement-spot_img

    여러분이 수완뉴스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기사 쓰기

    기사 클리닉

    인재 채용

    기사 제보

    창업 지원

    더 많은 기회

    인기 기사

    최신 기사

    -advertisement-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주소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완뉴스를 만나보세요.

    격월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 신청해 보세요.
    http://talk.naver.com/WPKIFHU
    http://pf.kakao.com/_GwqET/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