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 10월 7일 (월요일) 8:28 오전
쇼핑몰 어린이판 영문판
More
    - Advertisement -

    [인터뷰] “한국에 사는 모로코 여자” 96만 유튜버, Kim Miso

    [수완뉴스 = 김동주기자] BTS, 블랙핑크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하늘을 치솟는 K-POP의 인기에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최근 5년 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은 평균 22만 명으로 매년 늘어나는 추세이다. 물론 작년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전년 대비 57% 감소했지만 SNS, 외신 등에서 한국에 대한 소식을 많이 퍼져 나가고 있다.

    이번에 유튜브에 한국 여행 영상을 업로드하여 모로코와 한국에서 화제가 된 모로코 국적의 잎티삼 씨를 인터뷰하였다.

    △ 유튜브에서 “Kim Miso”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모로코 국적의 잎티삼씨 (사진=유튜버 Kim Miso 씨 제공)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모로코에서 온 김미소 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인플루언서와 모델 활동을 하고 있고, GIN 인플루언서 글로벌 협동조합에서 “모로코 글로벌대사”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랍권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Kim Miso’라는 유튜브 채널과 45만 팔로워를 가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입니다.

      Q. 본명은 어떻게 되나요? 예명은 “김미소”라고 짓게 된 이유는?

    제 본명은 잎티삼 입니다. ‘잎티삼’은 한국어로 미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미소’라는 이름을 지었고, ‘미소’라는 이름과 잘 어울리는 성이 ‘김씨’ 성이라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Q. 유튜브 구독자는 몇명인가?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96만으로 곧 100만 구독자를 앞두고 있습니다.

      Q. 유튜브 채널 “Kim Miso” 는 주로 어떤 영상을 올리고 어떤 시청자와 소통하시나요?

    “Kim Miso” 채널에서는 한국의 문화와 한국에서 사는 모로코 여자의 브이로그와 K-POP 등을 아랍 문화권에 알리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랍어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Kim Miso”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모로코 국적의 잎티삼씨 (사진=유튜버 Kim Miso 씨 제공)

      Q. 처음 ‘한국 여행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한국에 첫 여행으로 왔을때가 2015 였는데, 그때는 지금처럼 영상을 만들지는 못했어요. 간단하게 인스타에 사진들을 올렸는데,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 하면서, 혹시 유튜브 해볼 생각이 없냐고들 물어봤어요. 그러다가 2018년에 한국에 장기로 있을 계획을 가지고 왔을때, 한국의 문화와 한국을 아름다움을 아랍권 사람들한테 보여주고 싶어서 유튜브채널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Q. 한국 여행 영상을 업로드하였을 때 주위 반응은 어떠하였나요?

    한국에 대한 영상 올릴 때 마다 반응이 항상 좋았습니다. 제가 한국의 이쁜모습들 흥미로운 장소들을 보여줄때마다, 다들 다 너무너무 아름답다고, 꼭 한국에 오고 싶다고들 했어요.

      Q 한국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인상 깊은 장소는 어디인가요?

    제가 한국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는 경복궁과 광화문 광장등이 있습니다 , 제가 한국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이 있어서, 가끔 한국 역사 관련해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세종대왕님과 이순신장군님에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너무 좋아하고 가끔 광화문광장에 가곤 합니다.

      Q. 한국에서 만난 사람들 중에 친해진 사람이 있나요?

    네, 많이 있어요. 한국사람들이 많이 친절해서 한두번 만나면 금방 친해지는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몇몇 한국 절친들이 있어서 항상 힘든일이 있을때나 좋은일이 있을때 같이 해주고 있어요.

      Q. 지금까지 만든 영상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영상은 무엇인가요?

     몇년 전에 뮤직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 BTS를 직접 코 앞에서 보고, 하이파이브도 했었는데, 그때 그영상이 지금 제 채널에서 제일 조회수가 많은 영상 중에 하나이고, 그 영상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언젠가 꼭 BTS를 다시 만나보고 싶어요.

      Q. 다른 채널에서 인터뷰 영상을 보니 한국어를 유창하게 잘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는 어떻게 공부하게 되었나요?

    저는 모로코에 있을 때 부터 영어와, 프랑스어, 아랍어 등을 배웠고, 한국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때 부터 한국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 한국어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 계획이나 포부가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계속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아랍 사람들 한테 보여주고 더 많은 아랍권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에 올수 있도록 한국을 알릴것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은 아주 유명하고 경제적으로 성장한 선진국이지만, 저는 전통적인 옛날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과 한국의 역사 그리고 한국어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전세계 아랍권에 계속 알릴 생각입니다.

    김동주 기자

    Kim Tongjoo
    Kim Tongjoohttps://www.swn.kr/author/tongjoo
    I use light up the world with a bright smile and We'll always listen to what you have to say.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뉴스레터 구독

    이메일 주소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완뉴스를 만나보세요.

    격월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