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북,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환영 논평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강원본부] 북,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환영 논평

0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수완뉴스=원주시민연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강원본부는 (상임대표 서재일목사) 북한이 신년사에 밝힌 평창동계올림픽 참석 의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공식 논평을 통해 밝혔습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신년사를 통해‘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을 밝혔고, 이에 따라 대표단을 파견할 용의를 밝히며, 이를 위한 남북 당국 간의 만남을 제의’하였었습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강원본부는 남북공동응원단을 꾸려 지난해 4월 강릉에서 열린 세계여자 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에 참여한 북한여자선수단을 응원한 바 있고, 그동안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된다면,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평화통일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고 소개하였습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강원본부는 지난해에 이어 실질적인 남북공동응원단이 성사될 수 있도록 민간차원에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공식 논평의 끝을 알렸습니다.

 

글, 수완뉴스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