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도 교육청 2020. 3. 1.자, ‘유,특,초,중등교사 총 1,744명’ 인사발령

2020. 3. 1.자, ‘유,특,초,중등교사 총 1,744명’ 인사발령

새학년 준비기간 확보와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1월 30일 발표

0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월 30일, 3월 1일자 교사 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초등 596명, 중등 862명, 보건교사 53명, 특수교사 90명, 유치원교사 73명, 영양교사 43명, 전문상담교사 18명, 사서교사 9명 등 총 1,744명이다.

교사 인사발령은 순환 전보 원칙과 본인 희망에 따른 전보, 퇴직 등으로 생긴 결원을 보충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중심․학생중심의 ‘모두를 위한 교육’ 실현과 단위학교의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주안점을 두어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인사 관련 규정에 따른 공정한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1월 14일 희망지를 고려한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했다.

특히 올해 인사에서는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중·고교 교사가 자녀와 동일 학교에 근무할 수 없도록 하는 ‘상피제’를 처음 적용하였다.

도교육청 강삼영 교원정책과장은 “전보순위 명부를 공개하여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전보인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였으며, 중・고등학교 상피제 적용으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보다 높이고자 했다.”며 “학교 현장에서는 2월을 온전히 새 학년 준비기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