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횡성군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

횡성군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

0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수완뉴스=횡성군] 김동주 기자, 횡성군이 가공․외식업자의 채소 수요특성인 안정적인 공급요건을 확보하기 위해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청 신기술보급사업으로 국비를 5천만원을 확보해 총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가공, 외식업체 등에 원료농산물로 공급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됐다.

횡성군과 이번 사업자로 선정된 산세로 자연영농조합법인(대표 원완식)는 전처리가 가능한 가공처리시설 1식(70㎡), 자동제어기, 세척기, 건조기, 플라즈마큐어링 등을 설치해 가공․외식용 채소공급요건을 갖추게 됨으로써 연중 상시 채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공․외식용 채소는 가정용 신선채소 유통과는 달라 일부 전처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그동안 이에 대한 시설이 지역 내 갖춰져 있지 않아 공급기간 및 가공․외식용 채소 납품 할 수 있는 업체가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농업기술센터 박경식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공․외식용 채소 공급의 안정적인 요건을 갖춤으로써, 횡성군 채소단지 면적 확대와 가공․외식 업체와의 납품계약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