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횡성군, 14일부터 군민 건강증진 위한 ‘남녀노소 야간 운동교실’운영

횡성군, 14일부터 군민 건강증진 위한 ‘남녀노소 야간 운동교실’운영

0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수완뉴스=횡성군] 김동주 기자,   횡성군이 군민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남녀노소 야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야간 운동교실은 5월 14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마다 횡성종합운동장에서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전문강사의 지도에 맞춰 신나는 음악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운동, 에어로빅, 올바른 걷기자세 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이번 운동교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당일 시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하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저녁시간 가까운 곳에서 운영돼 운동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낮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주부, 가족단위 참여자들에게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운동교실에 참가하는 군민들이 체중 조절, 근력 및 골밀도 증가와 같은 신체적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우울, 스트레스 해소와 같은 정신적 건강 증진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교실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

김동주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