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지원을 하는 것과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는데 있어  장단점은 무엇인가? 

인문계 고등학교에 지원을 하는 것과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는데 있어  장단점은 무엇인가? 

0

[수완뉴스=김원석 기자 기자]

[수완뉴스=교육] 김원석 인턴기자, 우리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 할지 아니면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 할 지를 결정한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대학을 준비하려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여 취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도 있을것이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는 것과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에  있어 분명한 차이는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지원을 하여 다닌다면  좀더 좋은 대학에 진학을 하는 것에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것 이고 실업계 고등학교에 다닌다면 취업을 하는것에 목표를가지고 있을 것 이다. 그래서 실업계 고등학교에서는 선 취업 후 진학이라는 제도가 있어 취업을 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한다면  인문계 고등학교보다 빨리취업을 하는 것이 특징이고 인문계고등학교에서는 좀더 좋은 곳을 위하여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문계 고등학교와 실업계 고등학교에는 장점만 있는 아닌 단점도 있다.  

인문계고등학교같은경우 대학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취업이 어려울 수 도 있고,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을 할경우 취업보다는 대학에 치중되어 있어 취업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실업계 고등학교에는 인문계고등학교에 비해 대학을 진학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난다면 취업을 먼저 생각한다면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을 추천하고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인문계고등학교에 진학을 한다면 좋다고 생각한다. 인문계고등학교외 실업계 고등학교에 분명한 장단점이 있을것이니 신중히 진로를 결정하기 바란다.

 

글, 김원석 인턴기자 maple69685@naver.com

김원석 기자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