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실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실시

0

[수완뉴스=편집국 기자]

(수완뉴스=온라인뉴스팀) 지난 23일,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가 실시되었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는 기초 학력이 미달된 학생들에 대해 학습의 결손을 보충하고 교육과정을 개선 및 행정적인 지원과 재정적인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1986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시험이다.

중학교 3학년인 경우, 국어와 수학 그리고 영어를 공통교과로 평가하고, 사회과 과학은 표집평가로 시행된다. 고등학교 2학년들은 국어 수학 영어 교과만을 평가하며, 과학과 수학은 평가하지 않는다. 평가한 결과들은 축적하여 체계화 시킨후 개인별 학업성취 수준의 변화를 점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교육부 측은 작년까지 성적표를 출력하는 기관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었지만, 올해에는 학교가 개인별 평가 결과를 출력하여 8월말에 배부하는 온라인 출력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히었다.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은 ​’우수학력’,’보통학력’,’기초학력’,’기초학력 미달’ 등 4단계의 성취수준으로 나눠서 평가받으며, 특성화고와 산업체고 직업계 고등학교, 영재학교, 외국인 학교와 대안학교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완뉴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su-wan.com)​ 

편집국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