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盟(맹서할 맹)에 皿(그릇 명)자가 있는 이유

작성자
김동주 기자
작성일
2022-11-22 11:22
조회
1147
옛날에 맹세를 할 때는 맹세에 참가한 사람들이 짐승을 잡아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면 그 피를 그릇에 담아 참가자들이 나누어 먹었다고 한다. 따라 맹서의 의미는 피를 나누어 먹는다. 배신하면 피로 갚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전체 0

인기기사

최신기사

진행중
전체보기

어떤 SNS를 더 선호하세요?

4명 참여 무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