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도 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학교 일반교실에 와이파이 설치

경기도교육청,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학교 일반교실에 와이파이 설치

실시간 쌍방향 수업, 원격수업 등 미래형 교육환경 기반 조성

0

– 2021년 상반기까지 6만여 교실에 기가급 와이파이 설치 추진
– 학교 무선환경 이용 지원을 위한 교육청 통합관리체계 마련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내년 상반기까지 교내 무선환경 수요 충족과 미래형 교육환경 기반 조성을 위해 경기도내 모든 학교 일반교실에 기가급 속도의 와이파이 설치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26일 입찰공고를 내고 교내 무선 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화했다.

2021년 상반기까지 1,078억 원을 투입해 와이파이 설치가 필요한 2,425교 6만여 일반교실에 기존 스쿨넷 유선망과 연계해 와이파이 설치를 끝낼 방침이다.

설치를 완료한 이후에는 학교 현장의 안정적인 무선환경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에 ‘학교 무선망 통합관리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송흥배 교육정보담당관은 “이번 와이파이 설치 추진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에 대응하고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등 새로운 교육형태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이후에는 특별교실, 교과교실로도 무선망 구축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처리 중입니다...

check_circle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은 사이트 환경을 개선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수완뉴스에 의견 보내기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마세요. help_outline

스크린샷을 주시면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봅니다. 개인정보는 제외해 주세요.

일부 시스템 정보가 관리자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데이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내부 관리용으로만 안전하게 사용됩니다.

close
Exit mobile version